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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2, 2017

<대사증후군의 식사요법 TIP>6.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기 위해 동물성 지방의 섭취 를 줄입니다.7. 단순당(설탕, 물엿, 꿀 등)이 들어간 음식보다 잡곡밥 등 복합당질의 탄수화물이나 식이섬유소(채소, 과일 등)를 충분히 섭취합니다.

BMI(BODY MASS INDEX,체질량지수)신장과 체중을 이용하여 외형상 비만도를 측정하는 방법
     
BMI 지수 계산하기
※ BMI 기준 - 18.5 미만 : 저체중 18.5~22.9 : 정상 23~24.9 : 과체중 25 이상 : 비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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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사증후군은 음식섭취를 조절하고,복부비만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사증후군의 식사요법 TIP>
1. 정상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열량을 적절히 섭취합니다.
2.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경우 체중을 감량 합니다.
3. 총 지방 섭취량을 줄입니다 (튀긴 음식이나 고지방 음식)
 4. 콜레스테롤의 섭취를 줄입니다.


 5. 트랜스지방산의 섭취를 줄입니다

6.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기 위해 동물성 지방의 섭취
    를 줄입니다.
  
7. 단순당(설탕, 물엿, 꿀 등)이 들어간 음식보다 잡곡밥
    복합당질의 탄수화물이나 식이섬유소(채소, 과일 등)
    충분히 섭취합니다.
      
 8. 과량의 알코올 섭취는 혈중 중성지방을 증가시키므로
    과음을 삼가합니다. 

<체중줄이기 성공 비결>

1. 결심을 굳게 한다. (날씬 해질 모습을 상상해 본다.)

2. 체중을 줄이고 싶은 이유의 목적을 작성해 보고 자극을 받는다.

3. 식사일기를 매일 쓴다.(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누구와 먹었는지 또 그 시간에 느꼈던 기분을 함께 적으면 과식을 하게 되는 원인을 쉽게 알수 있다.)

4. 시장을 갈때는 꼭 사야 할 식품의 목록을 적어 가지고 간다. 그리고 배가 고플때 시장에 가는일을 피한다.

5. 이야기를 하거나 텔레비젼을 보거나 라디오를 듣거나 신문을 읽으면서 식사를 하지 않는다. 또 책상이나 이부자리로 음식을 가지고 가는 일을 피해야 한다.


6. 음식은 되도록 눈에 뛰는 곳에 놓아두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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