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

Saturday, May 23, 2015

아동이 가진 문제를 상담으로 돕기 이전에 보육현장에서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안- 영유아의 감정다루기.공격성을 가진 영유아,방해하는 행동을 가진 영유아,고립행동을 보이는

아동이 가진 문제를 상담으로 돕기 이전에 보육현장에서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안을 기술하시오
아동이 가진 문제를 상담으로 돕기 이전에 보육현장에서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안을 기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지도할 수 있는 방안으로 영유아의 감정다루기
2.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지도할 수 있는 방안으로 자기조절
3.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지도할 수 있는 방안으로 각 유형별 지도방안
1) 공격성을 가진 영유아
2) 방해하는 행동을 가진 영유아
3) 고립행동을 보이는 영유아
4) 거짓말하는 행동을 보이는 영유아
5) 화내는 행동을 보이는 영유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Ⅱ 본론
1.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지도할 수 있는 방안으로 영유아의 감정다루기
보육현장에서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안으로서 먼저 유아의 감정을 적절히 다루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은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된다.
첫째, 유아의 감정을 인식한다. 교사가 유아의 감정은 읽어주지 못하면 행동은 더욱 더 격해 질 수 있다. 따라서 교사가 스스로 유아의 감정은 인식하지 못할 경우 지금 기분이 어떤지 열린 질문으로 물어본다. 유아는 감정의


참고문헌
- 권정윤외, “유아생활지도”, 학지사, 2013
- 이순형, “아동복지 이론과 실천”, 학지사, 2006
- 도미향외, “아동복지론”, 공동체, 2009
- 길은영, “아동부 사역자의 결손가정 아동상담에 관한 연구”, 침례신학대, 2006


하고 싶은 말
아동이 가진 문제를 상담으로 돕기 이전에 보육현장에서 사회정서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를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안을 상술하였습니다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