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A958KA

LG전자 코드제로 ... 소니 블루투스 헤드...

Saturday, November 30, 2013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전략과 위기관리전략,참고자료-http://www.global-autonews.com/(글로벌 자동차 뉴스)


탈모예방 유전성탈모 원형탈모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전략과 위기관리전략및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에서의 발전방안과 나의의견

현대자동차.hwp


목차
Ⅰ. 서론
1. 현대자동차 선정동기
2.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Ⅱ. 본론
1. 현대자동차 미국 진출요인
(1) 미국시장 진출 초기
① 현대 자동차 미국 첫 진출
② 현대 자동차의 실패
③ 현대 자동차의 재도약
(2)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진출 동기(경제적, 정치적, 지리적)

2.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성공요인
➀ 보증프로그램
➁ 마케팅효과
➂ 잘 짜여진 할부, 리스효과
➃ 안정성 효과

3. 현대자동차 미국 맬라배마주 몽고메리시의 공장설립

4.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
(1) 미국 시장 세분화와 Targeting 전략’
➀ 지리적 세분화
➁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세분화
➂ 타겟팅 (Targeting)
➃ 포지셔닝 (Positioning)
(2) 현대자동차 마케팅믹스 4P 전략
➀ 제품전략
➁ 촉진전략
➂ 유통전략
➃ 가격전략

5. 경쟁사 분석
(1) 독자적 스타일의 일본기업
① 혼다
② 도요타
(2) 미국, 유럽기업

6. 미국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위기와 관리
(1) 현대자동차의 위기
(2) 관리

Ⅲ. 결 론 및 나의의견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에서의 발전방안

Ⅵ.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
현대차가 미국시장에서 획기적인 이정표가 된 것은 98년 말의‘10년 10만마일 보증제’라고 말한다. 이 보증제를 바탕으로 한 현대차 광고의 Americas Best WARRANTY전략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평가된다. ‘2년 2만4천마일 워런티’가 일반적이었던 당시, 현대자동차의 ‘10년 10만마일 보증’전략을 두고 당시 일본의 경쟁사인 도요타나 혼다 등은 미친 짓이라고 비웃었다. 이 보증 전략에 대한 논쟁은 당장의 판매증가를 위한, 지나치게 모험적인 마케팅 플랜이라는 비판적인 시각이 있는 반면 실질적 비용부담에 비해 효과가 훨씬 큰 성공적인 프로그램이라는 긍정적 시각이 맞서고 있는 실정이다.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성공한 전략이라 말할 수 있다.


본문내용
진출 초기
① 현대 자동차 미국 첫 진출
② 현대 자동차의 실패
③ 현대 자동차의 재도약
(2)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진출 동기(경제적, 정치적, 지리적)
2.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성공요인
보증프로그램
마케팅효과
잘 짜여진 할부, 리스효과
안정성 효과
3. 현대자동차 미국 맬라배마주 몽고메리시의 공장설립
4.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
(1) 미국 시장 세분화와 Targeting 전략’
지리적 세분화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세분화
타겟팅 (Targeting)
포지셔닝 (Positioning)
(2) 현대자동차 마케팅믹스 4P 전략
제품전략
촉진전략
유통전략
가격전략
5. 경쟁사 분석
(1) 독자적 스타일의 일본기업
(2) 미국, 유럽기업
6. 미국시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위기와 관리

참고문헌
○제네시스 북미 프리미엄 시장 정벌 http://blog.daum.net/culturetimes/3301219, http://blog.daum.net/nfcra/17020773
○ 출처:© 이투데이(www.etoday.co.kr)
○ (출처:2013-01-28,한국경제
○ 현대자동차 글로벌 리더십, 디지털 내일, 휴먼앤북스, 12/2004
○ 미국 자동차 시장 현황과 전망,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02/11/2005
○ 도요타 벤치마킹, 조동기, 01/11/2006
○ 한국기업의 세계화 전략 사례연구-현대 자동차, 하영명, 신원문화사, 11/1996
○ 현대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손효규, SERI, 17/04/2008
○ 현대차의 성장과정과 미국시장 진출 분석, 라이터스 편집부 저, 라이터스 출판사
(구매일: 2008년 11월 15일)
○ 한미 FTA, 자동차 대미수출 영향, KOTRA , 2007.8.28
○ 글로벌 마케팅, 이수형저
○ GDP, The Economist The World in 2007, 2007
○ GNP, IMF, 2007
○ 헤럴드 경제
○ 문화일보 (2005년 5월 23일자 보도)
○ KOTRA(대한 무역 진흥공사)
○ KOTRA 정보원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lw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한국경제신문 (2007년 10월 4일자 보도)
○ 이데일리 신문 (2008년 10월 28일자 보도)
○ 삼성경영연구소, 2007년 현대자동차 환경분석
○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http://www.global-autonews.com/(글로벌 자동차 뉴스)
○ 우리나라 자동차산업의 미국투자 입지동기 분석 : 현대자동차 미 앨라배마 투자 사례를 중심으로, 학술논문,서정욱, 2004, 한국경제지리학회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미국시장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전략과 위기관리전략및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에서의 발전방안과 나의의견에 대해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