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A958KA

LG전자 코드제로 ... 소니 블루투스 헤드...

Saturday, November 30, 2013

게임 활동을 통한 영유아 수.과학교육,게임을 하면서 영유아들은 게임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사용,영유아들은 게임을 통해 수.과학적 개념을 이해

게임 활동을 통한 영유아 수.과학교육
게임 활동을 통한 영유아 수.과학교육.hwp


목차
제 1절 게임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
제 2절 게임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과정
제 3절 게임 활동을 통한 수, 과학교육 접근의 실제


본문
제 1절 게임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
제 2절 게임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과정
제 3절 게임 활동을 통한 수, 과학교육 접근의 실제


2)추론 및 예측하는 능력을 기름.
-게임을 하면서 영유아들은 게임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사용하게 됨.
이러한 전략을 사용하기 위해 영유아들은 예측하기 추론하기를 반복함.
-예를 들어 비밀주머니 게임을 할 경우 주머니 속에 무엇이 있는지 우선 주머니의 형태를 보고 예측함.
-직접 손을 주머니에 넣어 만져 보면서 느껴지는 촉감이 어떠한지, 질감, 단단함, 뾰족함 등을 고려하여 추론한 후 주머니 속에 있는 물건을 추론하게 됨.
3)자연스럽게 수.과학적 어휘를 사용하도록 함.
-게임을 하면서 영유아들은 수


본문내용
수, 과학교육 접근의 실제
제 1절 게임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
1.게임 활동을 통한 접근의 개념
-게임은 누구나 즐겨할 수 있는 활동이기 때문에 보육시설에서 흔히 실행되고 있는데, 주로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흥미영역별로 이루어지거나, 실내나 실외에서 대그룹 또는 소그룹으로 이루어지기도 함.
-특히 교실 내에 있는 흥미영역 중 수학영역과 과학영역에서의 활동은 게임을 통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음.
-영유아들은 게임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수.과학적 개념을 습득하고 확장시켜 나갈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됨.
-영유아들은 게임을 통해 수.과학적 개념을 이해할 뿐만 아니라 게임하는 과정에서 또래와 의사소통을 하고 주도적으로 게임에 참여하며 상호작용 능력과 문제해결력, 예측하고 추론하는 능력을 기름

참고문헌
참고문헌

아동영양학 전남련 김진혜 권경미 권순남 강은숙 양서원

아동영양학 구재옥, 박혜련, 성미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아동영양학 김일옥 공동체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No comments: